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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넷플릭스는 어떻게 아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4. 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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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T, 쥬라기 공원 등을 만든 영화계의 전설 "스티븐 스필버그(Steven Spielberg)" 감독 이예기입니다. 그는 넷플릭스가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르면 안된다고 주장합니다. 스필버그 감독은 넷플릭스가 제작한 영화는 아카데미 시상식이 아니라 TV시리즈 시상식인 에미상을 받을 자격만 있다고 이예기합니다.


    물론 스필버그 감독만 그렇게 생각한 것은 아니다. 그동안 영화계는 넷플릭스의 존재를 인정하지 않았다. 영화관과 넷플릭스 스트리밍이 동시에 이루어진다는 것이 이유다. 특히 세계 3대 영화제 중 하쟈싱인 칸 영화제는 2017년'옥자'로 타격을 받은 뒤(뒤)넷플릭스 영화를 심사 대상에 포함시키지 않았다.​ 넷플릭스가 일년 90개도 영화를 자체 제작하고 있다. 제작 물량만 보면 디즈니에 이어2번째 규모이다. 하자신 아카데미에서 수상한 적은 없다.넷플릭스의 이런 귀취는 아카데미 시상식을 주관하는 극장 체인의 견제와도 무관하지 않다. 넷플릭스는 오리지널 컨텐츠 제작에 자신감을 가진 이래, 영화관 체인과 긴장 관계를 유지해 왔다. 1조 같은 영화 제작사와 달리 넷플릭스가 극장과 독자 플랫폼에서 동시 개봉하는 방식을 코오느키 때문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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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2월 24일. 제9일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다른 변화 발생했다. 아카데미가 넷플릭스에 굴복한 것일까? 아니면 넷플릭스가 아카데미를 정복한 것일까? 넷플릭스 제작 영화로는 처음으로 '로마(Roma)'가 감독상, 외국어 영화 상, 촬영상 등 아카데미 상(오스카 상)3개의 상을 수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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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폰소 쿠아론 감독의 '로마'는 한 970년대 초반 지저분한 운 시대를 조이와잉묘 수 1을 겪어야 했던 멕시코 시티와 로마, 지상에 사는 클레오의 인생을 따라가는 영화다. 키위 한 0부문 최다 후보 지명에서 관계자들의 기대와 관의 심지를 부르고 1우 킨고 있다.역시 다른 넷플릭스 작품들도 아카데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겼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필리어드:더패드 프로젝트'가 단편 다큐멘터리 영화상을 수상했습니다. 인도의 농촌 지역을 배경으로 여성의 생리에 대한 편견과 폭력적인 관습을 다음음은 작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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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수상은 영화계의 넷플릭스 수용과 독자적인 컨텐츠 강화를 의미합니다. 지금까지 극장 안의 영화계에서 온라인 중의 넷플릭스 영화에 대해 반발해온 것을 고려하면, 이번 아카데미 수상은 미국 영화계의 수용적 태도를 반영합니다.넷플릭스 입장에서는 차별화된 콘텐츠 확보가 중요하지만, 작년 TV 콘텐츠 부문의 에미상 수상에 이어 영화 부문에서도 자체 제작 콘텐츠의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할 수 있다. 넷플릭스가 지난해 에미상 23개를 수상하고 기존 강자인 HBO와 함께 최다 수상에 즉위했습니다.넷플릭스는 영화 유통의 비즈니스 모델인 가격 차별화를 구독과 번들링으로 단순화했습니다. 영화 유통은 고도화된 시설이나 개봉 시점의 관람을 재확인하는 영화관을 가운데에 DVD, VOD, TV 시청까지 이어지는 세분화된 가격 차별화 전략에 기반을 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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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존 국쟈은기에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넷플릭스가 구독료와 본 도우루링(1그와루의 다발 판매)을 통해서 모든 콘텐츠를 단순화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가격 차별화 전략을 해체한다.소비자 입장에서는 관람 시점이나 환경, 소유 유무 등에 따라 개별 작품별로 행해진 다각적인 고민이 넷플릭스에 가입할지 여부, 하나로 통합되는 효과를 가진다.​ 넷플릭스가 본 도우루링과 한쪽 1유통망에서 제작 규모 및 다양성을 확대했습니다. 영화는 개별 작품별로 대중성, 작품성, 개봉 시점, 상영관 확보 등 다양한 변수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수익 편차가 높은 고위험 투자 자산의 성격을 가진다.​ 2018년 국내 영화(40개)의 수익률도 100카피.세인트 이상 3개-50카피.세인트 이하 17편으로 편차가 크다. 넷플릭스가 본 도우루링 전략을 통해서 개별 작품의 성과가 없이 가입자 수와 구독료만으로 수익 구조를 단순화하고 글로벌 단 1개 유통망을 결합하고 투자 리스크를 숙였다.투자 리스크를 낮췄다는 것은 기존의 프로덕션을 뛰어넘는 투자규모의 확대와 함께 다양성의 추구를 가능하게 하고, 로마 등 작품성 중심의 영화 제작을 하는 토대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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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 플랫폼의 약점인 차별성을 자사 제작 콘텐츠로 보완하고 있는 넷플릭스는 투자, 제작, 유통, 소비의 밸류 체인 구조를 혁신하고 소비자 기반을 확대했습니다. 미국 노르웨이 케봉잉 모두 등 다수 정부에서 디지털 비디오 시장 점유율 50카피.센트를 넘어선 화회 소비 후의 효용 급감, 저렴한 복제 비용, 다양성 추구의 디지털 컨텐츠 시장에서 구독과 번들링에 독점 콘텐츠를 결합한 넷플릭스 모델이 더욱 확산될 전망이었다. 어기플 뿐만 아니라 아마존, 디즈니(폭스 합병), AT&T(워덕 합병) 등은 넷플릭스 영화 모델을 도입하고 있다.구글 Stadia(게이다)나 아마존 킨들 언리미티드(서적) 등 기타 콘텐츠 분야로도 확산됐다. 국내에서도 넷플릭스 유통(U+와 제휴)과 제작(킹덤) 참여로 영향력이 커지고 있었다.해당 모델의 확산에 따라 콘텐츠 시장의 변화가 본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영상 플랫폼의 자체 제작 확대로 투자 규모 및 다양성이 확대될 전망이었다. ​텍 플러스 에디터 김지혜 tech-plus@naver.com​*네이버텍 구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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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텍플러스 텔레그램 구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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